본문 바로가기
[May의 알면 가끔 쓸모 있는 지식들][알가쓸지]

Chat Gpt 사용 꿀팁 여러 사용 사례 모음 직접 사용한 후기

by winner ONE 2023. 2. 12.
300x250


최근 작년 11월 30일에  AI 연구기관인 OpenAI에서 개발한 글로벌 기술의 최강 집약체인 Chat GpT가 요즘 화제인데요 프로토 타입 대화형 인공지능형 챗봇입니다 이 챗봇을 이용하는 것으로 번역과 코딩 짜기 작사 작곡 상담 등 여러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것을 아시나요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ChatGPT에 대해서 오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사용해 보니 정말 신기한 기능이 많은 것 같아요


시작 전에 알아보는 Chat GPT 잘 활용하는 꿀팁 모음 

첫 번째 영어로 질문을 하시면 보다 상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네이버 파파고에서 질문을 번역하시고 그대로 사용하시면 편하실 거예요 

두 번째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Chrom 시크릿 모드로 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세 번째 질문은 명확하고 단순할수록 자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네 번째 질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면 보다 상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우선 검색창에 Chat GPt를 치고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로그인창에서 구글 아이디가 있으시면 간편 로그인을 해주시고 Gmail과 Outlook도 허용됩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회원가입이 끝났으니 질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대화창에 질문을 해주세요

 

Chat GPT 간단 사용팁

Chat GPT는 인공지능 챗봇으로서 감정은 없으며 안전하지 않은 지나치게 폭력적이거나 성적인 언어 음란성 법적인 사항이 포함된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질문을 잘 활용해서 CHat GPT 챗봇을 사용한 사례들을 확인해 보시도록 할게요 아래에는 작사 상담 코딩 짜기 시 쓰기 등등 다양하게 활용된 사례 사진들을 모아봤어요


작사

 

만약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가수 작사 방식을 따라서 가사를 만들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영어로 질문을 해보시면 됩니다

자신이 장범준이라는 가수를 좋아하고 주제를 리그오브레전드의 하이머딩거라는 캐릭터를 주제로 해서 작사를 하고 싶다면 이런 식으로 질문하시면 됩니다

Can you write lyrics in the style Korean singer Jang Beomjun? The theme is High Muddinger character in LOL game

파란 부분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 이름을 노랑 부분에는 자신이 원하는 영어로 주제를 쓰시면 돼요

Chat GPT 챗봇은 답변을 이런 식으로 해주게 됩니다 

번역했을 때 어딘가 약간 어색하지만 그래도 빠른 시간에 간단한 작사를 했어요 조금만 더 다듬으면 괜찮은 노래가 나올 것 같아요 언젠간 AI가 특정 가수의 목소리를 기억하고 해서 노래 작사 작곡하는 날이 머지않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롤의 하이머딩거를 주제로 하는 장범준 스타일의 작사를 만든 GPT

 

코딩하기

 

코딩을 몰라도 코딩을 하실 수 있으시다면 믿으시겠어요 간단한 질문을 한글 혹은 영어로 질문해 주시면 돼요
예를 들어 새해가 되면 알람을 보내주는 파이썬 코드를 써줘 이런 식으로 질문을 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준답니다 

 

 

만들고 싶은 요리 물어보기

 

 

상담과 데이트 일정짜기 

 

연애상담과 데이트 일정도 짤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질문은 최대한 자세하게 그리고 영어로 하시면 보다 상세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아래에는 질문을 이렇게 했어요 
서로 좋아하지만 감정 표현을 못하는 내 두 친구가 어떻게 하면 커플이 될 수 있을까 가능한 많은 제안을 내게 제시해 줄 수 있겠니?라고 질문을 하니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줬어요 웬만한 상담보다 훨씬 잘해주는 거 같아서 신기했어요

제주도 1박 2일 데이트 일정 짜기는 여기서 조금 더 수정을 하면 괜찮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약간 2퍼센트 모자라지만 괜찮다고 생각해요

 

 

여행 코스 짜기

 

 

 

한국을 주제로 시 써주기

 


Chat GPT 여러 가지 사용사례들을 보셨는데요 정말 보고 있자니 이제 조만간 사람들 대신에 로봇들이 일하는 날이 머지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만간 유료화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유료화를 해도 정말 잘 쓴다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생각한 장점은 크게 3가지예요 대답이 빠르고 의외로 정확성이 있었어요 그리고 질문을 이상하게 해도 잘 받아들이는 것이 정말 놀라웠어요 앞으로 조금 더 보완하면 이 기술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다음 세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럼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


728x90

댓글